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오라클설치
- 정보처리기사실기정리
- 2020정보처리기사실기
- 스프링게시판만들기
- js datepicker
- spring crud게시판
- 프로그래머스 SQL
- 정처기실기정리
- 프로그래머스 쿼리문
- 게시판만들기
- 날짜지정팝업
- 자바기초
- jsp 날짜팝업
- 스프링 crud
- jsp 팝업띄우기
- CRUD게시판만들기
- jsp게시판만들기
- spring crud
- PLSQL
- crud게시판
- Oracle기초
- 2020정보처리기사실기요약
- 자바배열예제
- html기초
- 2020정보처리기사실기정리
- 자바연산자
- 오버라이딩
- 프로그래머스 MYSQL
- 스프링 CRUD게시판
- 자바 정규표현식 예제
Archives
- Today
- Total
영보의 SystemOut.log
[JAVA]자바 random 퍼즐게임 만들기 본문
반응형
* 소스 코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
package com.sist.client;
//생성자=>변수
//GridLayou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PuzzleGame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JButton b1,b2;
JButton[][] pan=new JButton[3][3];
int[][] panCount=new int [3][3];
int brow=0;
int bcol=0;
//0~8 난수발생
public void getRand()
{
int[] com=new int[9]; //중복이 없는 난수값을 저장
int su=0; //난수 발생시 저장한 변수
boolean bCheck=false; //중복 여부 확인
for(int i=0;i<9;i++)
{
//난수발생
bCheck=true;
while(bCheck)
{
su=(int)(Math.random()*9);
bCheck=false;
//검색 => 저장된 데이터가 중복여부 확인
for(int j=0;j<i;j++)
{
if(su==com[j]) //같은 수가 저장
{
//while을 다시 수행
bCheck=true;
break;
}
}
}
com[i]=su;
panCount[i/3][i%3]=su;
if(su==8)
{
brow=i/3;
bcol=i%3;
}
}
}
//배치함수
public void display()
{
for(int i=0;i<3;i++)
{
for(int j=0;j<3;j++)
{
if(i==brow && j==bcol)
{
pan[i][j].setText("");
pan[i][j].setEnabled(false);
}
else
{
pan[i][j].setText(String.valueOf(panCount[i][j]+1));
pan[i][j].setEnabled(true);
}
}
}
}
//버튼클릭
public PuzzleGame() //생성자 => 클래스를 메모리에 저장할 때 가장 먼저 호출되는 메소드
{
//배치
b1=new JButton("시작");
b2=new JButton("종료");
JPanel p=new JPanel();
p.add(b1);p.add(b2);
add("South",p);
JPanel p2=new JPanel();
p2.setLayout(new GridLayout(3,3,5,5));
int k=1;
for(int i=0; i<3; i++)
{
for(int j=0;j<3;j++)
{
pan[i][j]=new JButton(String.valueOf(k));
pan[i][j].setFont(new Font("굴림체",Font.BOLD,50));
p2.add(pan[i][j]);
pan[i][j].addActionListener(this);
k++;
}
}
add("Center", p2);
getRand();
display();
setSize(350,400);
setVisible(true);
b1.addActionListener(this);//이벤트등록
//b2.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PuzzleGame();
//생성자 호출시 반드시 앞에 new 붙여서!
}
//종료여부확인
public boolean isEnd(){
int k=0;
for(int i=0;i<3;i++)
{
for(int j=0;j<3;j++)
{
if(panCount[i][j]!=k)
return false;
k++;
}
}return true;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if(e.getSource()==b1){
getRand();
display();
}
for(int i=0;i<3;i++){
for(int j=0;j<3;j++){
if(e.getSource()==pan[i][j])
{
panCount[brow][bcol]=panCount[i][j];
panCount[i][j]=8;
brow=i;
bcol=j;
display();
if(isEnd())
{
JOptionPane.showMessageDialog(this, "Game Over!!");
System.exit(0);
}
}
}
}
}
}
|
cs |
* 실행 화면
반응형
'Language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추상클래스/인터페이스 개념/인터페이스 예제 ② (0) | 2020.07.16 |
---|---|
[JAVA] 추상클래스/인터페이스 개념 ① (0) | 2020.07.16 |
[JAVA]자바 swing/awt 회원가입/로그인 예제 (0) | 2020.07.14 |
[JAVA] 자바 Swing 로그인 폼 예제 (0) | 2020.07.14 |
[JAVA] 객체지향 특징/ 클래스/자바 상속/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0) | 2020.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