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보의 SystemOut.log

[정보처리기사] 2021 시나공 정처기 실기 책 후기 본문

자기계발/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 2021 시나공 정처기 실기 책 후기

영보로그 2021. 4. 11. 23:04
반응형

 2021 정보처리기사 실기 준비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 4월에 정처기를 드디어 보게 되었다 ,,, 

 

 

지난 2020년에 개정된 첫 정보처리기사 필기도 시나공으로 합격 했었기에

의심없이 실기 책도 시나공으로 flex ^^

시나공이 좋은게 따로 기출문제집과 모의고사 책이 분리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

 

 

책 앞쪽에 길잡이처럼 영역별로 어떤 곳에서 기출이 많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나는 7, 8, 9, 10, 11 과목2권만 볼 예정이다 ^^ 

 

 

 

 

코딩부분이 약한 비전공자도 해설이 아주 잘 나와있어서

책만 1회독 한다면 무리없이 가뿐하게 합격할 것 같다.

 

 

위에서 말했듯이 제일 좋았던 부분이 부록이다.

인터넷에서 기출+해설이 깔끔하게 나온거를 구하는게 쉽지 않기에

시나공사서 개념정리 싹 하고 마지막에 부록으로 마무리 하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다.

시나공 사이트에 들어가면 핵심 요약본PDF도 받아볼 수 있으니까 개이득인 부분이다..

'

 

나는 단권화해서 다니는게 좋아서..

그냥 틀린부분은 노트에 따로 정리하여 보고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 모두 준비 잘해서 다같이 합격해봅시다 ㅎㅎ

 

 

 

마지막 Shout out 시나공~~~~

https://www.instagram.com/study_with_sinagong

 

반응형